비행기(airplane)는 날개와 날개에 의해 발생하는 양력, 엔진의 추진력을 이용해 하늘을 나는 항공기를 말한다.
비행기란?
비행기는 고정 날개와 하나 이상의 엔진의 추진력을 사용하여 공기를 통해 비행하도록 설계된 동력 항공기이다. 비행기는 상업용 승객 여행, 화물 운송, 군사 작전, 과학 연구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비행기의 기본 설계는 동체(몸체), 날개, 꼬리 부분으로 구성된다. 날개는 공기가 그 위로 흐를 때 양력을 생성하여 비행기가 공중에 떠 있게 한다. 꼬리 부분에는 비행기가 비행 중에 안정성과 제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직 안정판과 수평 안정판이 포함되어 있다.
비행기는 하나 이상의 엔진으로 구동되며 엔진은 비행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추진력을 생성한다. 대부분의 현대 상용 비행기는 공기를 흡입하고 압축한 후 연료와 혼합하고 점화하여 추진력을 생성하는 고속 배기 흐름을 생성하는 제트 엔진을 사용한다. 일반 항공이나 훈련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일부 소형 비행기는 자동차 엔진과 유사하게 작동하는 피스톤 엔진을 사용한다.
비행기는 조종사가 속도, 고도, 비행 방향을 모니터링하고 조정할 수 있는 다양한 제어 장치를 포함하는 조종실 제어 시스템의 조합으로 제어된다.
상업용 승객 여행 외에도 비행기는 다양한 다른 목적으로 사용된다. 화물기는 물품과 자재를 운송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군용기는 정찰, 감시, 전투 작전에 사용된다. 비행기는 날씨, 대기 연구를 포함한 과학 연구와 곡예비행, 글라이더 비행과 같은 스포츠, 행사에도 사용된다.
비행기는 고정 날개와 하나 이상의 엔진의 추진력을 사용하여 공기를 통해 비행하도록 설계된 동력 항공기이다. 비행기는 상업용 승객 여행, 화물 운송, 군사 작전, 과학 연구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조종면과 조종석 컨트롤의 조합으로 제어된다.
비행기도 비를 맞을까?
비행기는 지상에 있을 때는 물론 비행 중일 때도 비를 맞을 수 있다. 그러나 최신 비행기는 비와 기타 기상 조건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
지상에 있는 동안 비행기는 일반적으로 보호 재료로 덮여 있거나 비와 기타 날씨 요소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려진 지역에 주차된다. 그러나 이착륙하는 동안 비행기는 폭우나 뇌우 시 비에 노출될 수 있다. 기내에서 비행기는 비 또는 난기류, 얼음 또는 강풍과 같은 기타 기상 조건에 직면할 수 있다.
그렇지만 다행스럽게도 최신 비행기는 다양한 기상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비행기의 외부는 일반적으로 부식 및 기타 기상 관련 손상에 강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또한 비행기에는 조종사가 위험한 기상 조건을 모니터링하고 탐색할 수 있는 고급 기상 레이더 및 기타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비행기는 비를 맞을 수 있고 또 맞지만 비와 기타 기상 조건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처리하도록 설계되었다. 조종사는 다양한 기상 조건을 통과하도록 훈련을 받았으며 최신 비행기에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비행을 보장하는 첨단 기술이 장착되어 있다.
비행기에도 와이퍼가 달려있을까?
많은 현대 상용 비행기에는 앞유리 와이퍼가 장착되어 조종석 창에서 비와 기타 잔해물을 제거한다. 와이퍼는 일반적으로 앞 유리 외부에 있으며 조종석 내부에서 조종사가 작동한다.
비행기의 앞유리 와이퍼는 물, 눈, 얼음 또는 기타 잔해를 제거하기 위해 앞유리 표면을 가로질러 고무 블레이드를 구동하는 모터와 함께 자동차의 와이퍼와 유사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비행기 앞유리 와이퍼는 자동차 와이퍼보다 훨씬 크며 앞유리의 더 넓은 영역을 청소하도록 설계되었다. 자동차 와이퍼와 또 다른 점은 각각의 와이퍼를 하나씩 작동할 수 있다.
앞유리 와이퍼 외에도 비행기 엔진에는 기내에서 엔진에 얼음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흡입구 결빙 방지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다. 이것은 얼음이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 흐름을 방해하여 성능을 저하시키고 잠재적으로 엔진 고장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하다.
앞유리 와이퍼 및 결빙 방지 시스템은 조종사가 악천후 조건에서 시야를 유지하고 비행기의 안전한 작동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조종사는 특정 기상 조건에서 비행하지 않도록 훈련을 받는다. 예를 들어 심한 뇌우나 결빙 조건의 위험이 있는 경우 조종사는 위험한 날씨를 피하기 위해 이륙을 연기하거나 비행경로를 변경할 수 있다.
많은 현대 상용 비행기에는 앞유리 와이퍼와 결빙 방지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가시성을 유지하고 악천후에서도 안전한 운항을 보장한다. 그러나 조종사는 가능할 때마다 위험한 기상 조건을 피하고 최후의 수단으로 이러한 시스템에 의존하도록 훈련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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